해외반응

日 언론 "韓, 지소미아 종료 결정" 日 네티즌 아우성! 일본반응

모코모코콩 2019. 8. 22. 22:11
728x90

<일본언론 기사내용>

한국정부는 일본과 한국의 군사정보포괄보호협정 'GSOMIA'에 대해 

연장없이 폐기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와 관련, 외교 루트를 통해 

일본정부에 통보키로 했으며 한일간의 대립은 안전보장 분야로도 파급될수 있습니다.

군사정보포괄보호협정=GSOMIA는 일본과 한국이 2016년에 체결한 것으로 

1년마다 연장되고 있지만 어느쪽이 매년 8월 24일까지 통보하면 협정을 파기할수 있습니다.

 

자동갱신기한인 24일에 육박하면서 청와대는 22일 오후 3시부터 

국가안전보장회의를 열고 일본과의 GSOMIA에 대해서 협의하고 

그 결과를 청와대 김유근 국가안보실 제 1차장이 발표했습니다.

그에 따르면 일본정부가 수출관리 우대 대상국에서 한국을 제외하기로 

결정한 것에 대해 "명확한 근거를 제시하지 않았다"고 지적하고 

"양국의 안전보장 협력 환경에 중대한 변화를 가져왔다"라고 했습니다.

이어 "이러한 상황에서 안보상 민감한 군사정보의 교류를 목적으로 체결한 협정을 

계속하는 것은 우리나라의 국익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며 

GSOMIA를 연장하지않고 폐기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대해 한국정부는 협정의 자동갱신기한인 모레까지 

외교 루트를 통해서 일본정부에 통고한다고 합니다.

GSOMIA를 둘러싸고 일본과 미국은 계속적으로 호소하고 있었습니다만 한국내에서는 

일본정부의 수출 관리를 둘러싸고 대항조치로써 파기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었습니다.

한국측에 의한 협정의 파기로 한일의 대립은 안전보장 분야로도 파급되게 됐습니다.

<5ch 반응>

 

 

 

ID : seFB5d710

해냈다!

 

 

 

ID : OSDbGizf0

바보같은 놈들

 

 

 

ID : DoJejmWG0

키타━━━━━━(゚∀゚)━━━━━━!!

 

 

 

ID : Yjs24rnA0

기념 방명록

 

 

 

ID : g/PgNhe70

우리들의 문재인!

 

 

 

ID : hG+RfZXQ0

미국 개빡칠듯ㅋㅋㅋㅋㅋㅋㅋㅋ

 

 

 

   ID : doppFG030

   그것도 그렇지만 국제사회라면 

   먼저 손을 쓴 일본이 나쁜놈 취급이야

 

 

 

      ID : jc5Wz/A70

      뭔가 경제에서 옥신각신하는게 있다고 

      군사협정 파기하는 놈들이라면 세계의 어떤 나라가 믿을까? 

      한국은 믿을수 없는 나라라고 전세계에 알린것 같은거야 

      실제로도 믿을수 없는 나라고

 

 

 

ID : byle9EYa0

그래 그렇게 나와야지ㅋㅋㅋㅋ

 

 

 

ID : Dtjfn8Vw0

실화냐ㅋㅋㅋㅋㅋ

 

 

 

ID : Cy30XSAo0

재밌어졌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ID : vMEfgRiL0

축제입니까

 

 

 

ID : PrrR39xP0

아싸아아아아 문재인 유능!

 

 

 

ID : vjmi1COH0

감정을 선택했는가?

 

 

 

ID : L740nMJt0

감격했다

 

 

 

ID : xNXhll1+0

이건 미국도 적으로 돌린거야

 

 

 

ID : Ztic/smh0

밥맛이 좋다!!!

 

 

 

ID : 9aYgeRqM0

일본 끝났다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이러면 리얼로 미사일 정보 곤란해졌군

 

 

 

ID : ePAB8X460

아니, 설마 할거라곤 생각 못했음. 좀 하네 한국ㅋ

 

 

 

ID : a3Twwo0z0

전문가들의 예상 모두 크게 벗어난거 아닌가!

 

 

 

ID : 2kuDrfH/0

문재인,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네ㅋ

 

 

 

ID : WUwwJKOB0

바보라고는 생각했지만 이 정도라니 

어차피 모든 책임은 일본에 있다라던가 그러겠지?ㅋ

 

 

 

ID : oL2KENj/0

오랜만에 깜놀했다

 

 

 

ID : uIv0aLLZ0 

한국은 항상 상식을 비스듬히 넘어선다

 

 

 

ID : Xd1GrNrk0

레이와에 어울리는 좋은 소식입니다

 

 

 

ID : pQtuI0tb0

잘했어 문재인!

 

 

 

ID : JlSF3FvY0

왜 그렇게까지 자기 자신을 몰아넣는건지

 

 

 

ID : WaZg+1wJ0

한국은 국민의 목소리를 너무 들어서 나라가 망할듯 

국가로써 기능하고있지 않는 느낌

 

 

 

ID : R/IUeIgl0

또 구라치네 진짜야?

 

 

 

ID : ZQJ4wFy00

한국의 패기가 느껴졌다ㅋ

 

 

 

ID : QhSBgfzj0

그럼 무슨일이 시작되나요?

 

 

 

   ID : 6Jnrcgdx0

   독도 탈환이다!

 

 

 

ID : lYI0lal50

아아, 이것으로 일본은 공격받는군요

 

 

 

ID : SR3c9JCr0

이것이 아베 외교의 정체

 

 

 

ID : RFJEK7os0

아아, 한국 통일로 전속력

 

 

 

ID : nOEomSln0

미국이 어떻게 나올지야

 

 

 

ID : OOKn+S8K0

파기하면 북쪽이 상냥하게 대해줄꺼라 생각하고 있는걸까ㅋ

 

 

 

ID : tw6ehtmW0

땡큐 조선인ㅋ

 

 

 

ID : so74kZ6M0

문재인 일본 지지율 100% 가즈아~!

 

 

 

ID : btdaT/af0

내 안에서 문재인 평가 올랐음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것이 행동력이란거야. 일본 정치인들아

 

 

 

ID : LxEpW25D0

일본에 미사일 쏟아지는 미래가 가깝다ㅋㅋㅋㅋㅋㅋ

 

 

 

ID : YPiGTHA+0

이것은 반세기에 한번있는 레벨의 축제

 

 

 

ID : Ia4bCBPIO

역대 최고의 친일 대통령 문짱

 

 

 

ID : PLojfG1C0

유능하네

 

 

 

ID : L740nMJt0

댓글 속도 20만개 기세ㅋㅋㅋ

 

 

 

ID : CJCUxhRI0

뭔가 불안해졌다

 

 

 

ID : v6KAAT/j0

과연 파기는 생각 못했어요

 

 

 

ID : cBzzpQIm0

키타아아아아아아! 그래야지이이이이이이!!!

난 문재인을 믿었어요!! 사랑해요!

 

 

 

ID : 2K/GDEy20

문재인, 드디어 본색을 드러냈구나

 

 

 

ID : VS8yc94/0

치킨 게임 너무 좋아

 

 

 

ID : bvHQsxAq0

그래서 말했지. 문재인은 남북 통일이 제일 중요하다고ㅋ

 

 

 

ID : uf1D3GjA0

미국은 아베의 실정이라고 보고 계실것 같음

 

 

 

ID : vyy9PKfC0

최악의 타이밍에 최악의 결정을 하는 한국답다ㅋ

 

 

 

ID : tNpnHQ0r0

멋있다. 이런건 일본은 흉내낼수가 없네요

 

 

 

ID : B3ywL5Ee0

이제야 겨우 한국과 결별하는거야?

 

 

 

ID : Ubde30N10

처음으로 한국을 칭찬해줄 일이 생긴것 같다ㅋㅋㅋ

 

 

 

ID : 5bUNJSYa0

스왑 파기할 때만큼 기분좋다

 

 

 

ID : vzW13bKR0

겨우 조선과의 지긋지긋한 관계가 끊어지는구나... 

먼 길이었다

 

 

 

ID : k+YXcAu60

빨리 통일하세요

 

 

 

ID : qbGNiqL30

진심 역대 최강의 대통령ㅋㅋㅋㅋㅋㅋㅋㅋ

 

 

 

ID : R7p6MQ7A0

내일 kospi와 원-달러는 어떻게 됩니까?

 

 

 

ID : a3Twwo0z0 

트럼프 지금 덴마크 건으로 기분 안좋은데

 

 

 

ID : iv6Z4mMA0

이건 한편으로 일본이 신세를 지고있는 입장이니까 큰 타격이야

 

 

 

ID : H6LfZvcb0

어차피 일본을 비난하겠지만 미국은 납득하지 않아요ㅋ 

일단 겉으로는 유감으로 해두자ㅋ

 

 

 

ID : lNUiZIjW0

과연 문재인은 의표를 찌르는걸 잘한다니까ㅋㅋㅋㅋㅋㅋ




번역기자:ParisSG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