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BTS의 기세는 세계적으로 쭉쭉 뻗어가네요. 그 와중에 일본에서는 일부 혐한들의 조작론이 아직도 인터넷에 버젓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그런가 하면 한국 문화의 힘을 인정하는 댓글들도 조금씩 보이네요.

기사와 반응입니다. 댓글 번역은 관련 기사를 합쳤습니다. 

 

 

<기사내용>

인도네시아 맥도날드, [BTS 세트] 사려는 인파가 몰려 영업 중지. 

 

인도네시아 맥도널드의 [방탄소년단 세트] 판매 첫날인 9일(현지 시간) 십여 개 매장이 문을 닫았다.

 

AFP통신 등에 따르면 수도 자카르타와 일부 도시의 맥도널드 13여개 매장이 일시 폐쇄됐다. 인도네시아 맥도널드에서 BTS 세트 판매가 시작되자 손님들이 몰려들었기 때문이다. 인도네시아 맥도널드는 신형 코로나 감염 확산을 우려해 영업을 중단하기로 했다.

 

스마랑 시의 파자르 푸르워트 공공질서기관장은 스마랑 시가 다시 코로나 위험지역이 되는 것을 원치 않는다며 스마랑 시의 맥도널드 6개 점포 중 4개의 영업을 중단했다고 밝혔다.

 

맥도널드는 지난달 26일 미국·캐나다·브라질을 시작으로 6대륙 49개국에서 방탄소년단 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맥너겟 10조각, M사이즈 감자튀김과 콜라, 한국맥도날드가 개발한 스위트 칠리와 케이장 소스를 세트로 판매하는 메뉴다.

<야후재팬 댓글>

 

 

sk******  145/80

한국 정부는 국가 프로젝트로서 매년 수천억엔 규모의 한류 진흥 예산을 배정하고 콘텐츠를 해외시장에 거저나 다름없이 뿌려 언론상의 노출을 늘림으로써 국가 이미지 제고와 자국 교역 확대에 대한 파급효과를 노리고 있다. 지금 일본인들의 대한감정이 악화되고 있는 가운데 정치외교에 관심이 없는 젊은 세대가 한류 아이돌과 화장품을 동경하는 현상도 바로 그러한 한국 정부의 대일 심리전 덕택이야. 또 저비용 한류 콘텐츠에 안이하게 달려드는 일본의 어리석은 언론사들이 풍조를 조장하고 있는 것도 골칫거리지.

 

 

∟twp****  13/9

매스컴에 관해서는 반대야. 민법은 시청률=수입이기 때문에 보다 시청률을 올리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내용을 내보내지 않으면 안 되는 거야. 그러니까 BTS라든가 한류를 내보내는 것뿐이야. 이 세상은 돈으로 움직여. 돈 안 되면 안 할 거라고 생각해.

 

 

∟edw****  28/9

쟈니즈에서 같은 짓을 해도, 전혀 통용되지 않는다고 생각하지만 말야.

 

 

∟o_m****  9/2

그거 한국 정부가 우수하다는 거 아니야?

 

 

∟kk1****  16/8

>> sk***** 씨 

근데 맥도날드로 밀려온 인파 소동에는 그 코멘트 거의 상관없지.

 

 

koj****  109/64

전망을 제대로 하지 못했던 것을 드러낸 것뿐, 이것으로 무엇을 말하고 싶은 거야? BTS 인기 대박이라고 말하게 하고 싶은 건가? 일본에서는 발매하지 않았지만, 아마, 이런 인기는 나지 않을 거라고 추측하고 있어. 

 

 

∟auc****  44/38

당신의 추측은 빗나갈 거예요. BTS 인기 모르나봐요 ㅋ 일본이라면 소셜 디스턴스를 지키고, 제대로 줄을 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만요.

 

 

∟man****  14/15

각종 재생 횟수처럼 도핑 조작을 할 수 없기도 하고요.

 

 

∟aso****  27/25

일본에서 팔면 맥도날드의 인상이 나빠져서 기존 고객이 줄어들 뿐이죠. 팬이 모이기 때문에 순간적인 매상은 오를지도 모르지만, 장기적인 것을 생각하면 마이너스일 뿐입니다. 원폭 티셔츠를 입고 일본인의 감정을 건드리는 그룹을 쓰는 기업은 두 번 다시 사지 않겠다. 그런 일본인은 많겠지요. 즉 일본 맥도널드는 경영적으로 올바른 판단을 했다. 그냥 그것뿐.

 

 

kk1****  94/61

일본은 판매하지 않아서 행복해. 구매자에게 감염자가 있었다면 불요불급한 외출을 자제한 의미가 없어질 뻔했어. 맥도날드도 눈앞의 매출 때문에 코로나 감염을 어떻게 고려했지? 기업으로서는 문제가 있네. 

 

 

∟aso****  22/15

일본 판매가 없어서 다행이야. 만약에 판매했으면 영원히 맥도날드 안 가는 걸로 결정했으니까

 

 

JAPANESE  93/34

야후 재팬 국제뉴스는 Korea 소식뿐이네요. 그것도 Korea 국내용 기사로, 일본인용이라기보다는 일본에 체류하고 있는 Koreans용입니다. 

또 코멘트 게시물에서는 위키피디아에 게재되어 있는 내용이나 일본 내 언론의 내용을 인용하면, 그것이 Korea에 불편한 진실일 경우 글을 쓸 수 없거나 글을 올려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코멘트 정책을 위반하지 않은 내용이라도, 야후 재팬의 마음에 들지 않으면 투고할 수 없거나 투고할 수 있어도 삭제되어 버립니다. 야후 제팬 국제뉴스는 Korea 옹호 AI와 편집자의 Korea 편향 뉴스 사이트입니다. Yahoo! JAPAN이 아니라 Yahoo!  Koreans-in-Japan으로 바꾸는 것이 일본인에게 오해받지 않을 겁니다.

 

 

∟jab****  13/9

서, 서, 설마, 기사를 보면 볼수록, 코멘트 하면 할수록 그 분야의 기사만 내 뉴스 목록에 올라온다는 거 몰랐어요? 상당히 화가 나신 것 같으니, 이제 그다지 한국뉴스는 보지 않는 편이...

 

 

∟cuj****  1/3

시시하다느니 하면서 그 시시콜콜한 기사에 코멘트는 확실히 남긴다는 거네요! 단지 한국 깎아내리기에 필사적이 되어있을 뿐이잖아.

 

 

∟auc****  21/22

당신이 한국기사 즐겨보니까 그렇지 ㅋㅋ 얼마나 뜨겁게 말하는 거야 ㅋ

 

 

shu****  72/36

화제를 만들기 위한 사전 준비일까요. 맥도날드는 BTS측이 가져온 기획일 테니까 매출 여하를 막론하고 자기 부담은 일절 없을 거야. 

 

 

∟s****  35/26

아무리 생각해도 맥도날드 쪽에서 가져왔겠죠. BTS와 콜라보 하고 싶어 하는 기업도 아티스트도 많은데 BTS측에서 맥에 제안했다고 생각하기는 어려워.

 

 

man****  65/17

배달원뿐이고 보통 손님들은 보이지 않는데? (*다른 신문사의 동일기사에서는 인도네시아 그랩 등 배달크루들이 맥도날드를 가득 채우고 있는 사진이 있었습니다. 코로나 때문으로 보입니다)

 

 

∟jab****  14/16

배달이 아주 인기가 좋아요. 코로나니까 더욱. 

 

 

mel****  50/26

국외 거주니까 근처의 맥도날드에서 BTS세트를 사서, 야후 옥션에서 쇼핑백을 되팔아 주마! 라고 생각했었는데, 그렇게까지 비싸지도 않은 것 같아서 그만두었습니다. 단순히 먹는 것도 너겟 감자 콜라뿐이고. 빅맥 세트 쪽이 싸고 괜찮을까.

 

 

gee****  46/20

BTS는 필요 없어. 내일부터 일본 맥도날드에서 열리는 피카츄와의 콜라보에 기대. 

 

 

TRANSGAMES  44/23

이 기획 자체를 중지할 수밖에 없는 것 아닌가요? 다시 영업을 재개해도 팬이 쇄도해서 소동을 일으키니까. BTS와 무관한 일반 구매자에게 폐를 끼치면 안 됩니다.  

 

 

∟mar****  14/5

실제로 쇄도하는 건 배달원이지만

 

 

∟kyc****  20/16

아! 여기서 조금이라도 부정하면 두들겨 맞겠지. 

진짜로 그 팬들 짜증나 같은 거 말하면 무슨 짓을 당할지 몰라

 

 

jab****  38/119

일본 맥도날드 관계자는 이 뉴스 보고 계실까? 일본에서도 

· 코로나 유행이 종식된 후 

· 50주년 캠페인이 끝난 후

BTS밀 판매해주세요. 부모와 자식이 함께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출의 일부를 도널드 맥도날드 하우스와 유니세프 중 하나, 혹은 양쪽에 기부한다고 해 주시면 3편이 모두 좋음이랄까, 4, 5편이 모두 좋음이네요 ^^ 

 

 

hir****  35/11

BTS에 아무 흥미 없는 보통의 맥도날드 이용자에게는 좋은 민폐입니다. 

 

 

jjjj  17/25

일본에서 BTS 세트 캠페인을 해주면 실제 BTS 인기를 느낄 수 있으니 해주기 바래. 케이장은 미국 남부 음식이라서 BTS 상관없이 먹어보고 싶어. 

 

 

sjv****  12/24

일본에서도 판매해 주었으면 해. 

 

 

hir****  1833/308

이런 마케팅에 불만을 가진 사람들이 꽤 있다고 생각해요. 일반적으로 맥도날드에서 식사하고 싶은 사람에게는 좋은 민폐라고 생각합니다.  

 

 

∟mpr****  15/9

최근에는 이 정도 쇄도하는 건, 팬이 아니고 전매 목적인 게 많아. 음식은 버리고 상품만 파는 것이 국제적으로 횡행하고 있다는 증거네요.

 

 

∟njn****  62/66

근처 페밀리마트는 엄청 비싼 BTS 커피가 팔리지 않아서 계산대 앞에 일부러 놓아도 물건이 빠지지 않았는데...

 

 

∟ran****  24/36

이런 행사는 팬 외의 안티를 모으는 거야. 인도네시아 인구를 생각하면 팬이 그렇게 많지 않으니까 일본과 중국이 (*행사를 하지 않은 게) 정답

 

 

∟iys****  68/40

그렇다고 해도 경영을 위해서라면 돈벌이가 되는 거죠 

썩어도 안티 이상으로 팬이 있는데

 

 

∟nak****  16/15

미쳐버린 거야. 세뇌되어서

 

 

∟a76****  82/74

여러 나라에서 억지 밀어주기로 민폐를 끼치네

 

 

r****  1317/247

폭탄 투하 티셔츠 얘기는 치워두고... 일본 TV나 예능이 시시해진 건 기분 탓이 아니지. 국민이 적어서 대외마케팅을 하는 한국과 1억이니까 내수판매만 하는 일본. 게다가 일본 내에서도 방식이 20년 전과 다름없으니 질리는 상황이야. 정말 어쩌다가 여기까지 왔냐는 레벨. 휴대폰도 일본용의 2G폰만 만들어서, 지금은 유행하는 스마트폰은 거의 해외제. 잃어버린 20년 문제는 정말 뿌리가 깊네.

 

 

∟worldst  138/27

정말 그래. 그런 일본인도 SNS로 세계의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레벨이 높은 것에 끌리게 되었어. 텔레비전으로 세뇌하면 팔리는 시대는 끝났다고 생각해. 그렇지만 그것을 인정하지 않고 비판만 하고 있는 사람과 SNS 시대의 젊은이들과는 괴리가 생기는 것이겠지.

 

 

∟bou****  46/10

음악으로 말하자면, YouTube 아티스트 재생 랭킹을 봐도 일본은 서양음악 아티스트가 랭킹에 들어와 있는 수가 적잖아. 케이팝을 좋아하게 되면서 그래미의 아티스트들을 알고 곡을 듣게 되었어. 일본인들이 해외유행이나 해외의 움직임에는 신경 쓰지 않기 때문일까?

 

∟****** 105/14

일본 콘텐츠는 일본인에게 팔려는 생각밖에 없으니까.

 

 

∟mom****  101/16

>>일본 콘텐츠는 일본인에게 팔려는 생각밖에 없으니까. 

라고 코멘트에 있지만, 그 일본인으로부터도 외면받기 시작해서, 누구에게도 팔 수 없는 컨텐츠가 되어 있어.

 

 

∟SSD****  32/42

해외에서 성공한다는 골을 목표로 한다면 그렇겠지만, 국내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삼고 연 수입이 비슷하면 일부러 해외로 갈 생각은 안 하는 건 아닐까? 

인구가 절반까지 적어지지는 않지만 팬 수는 분명 절반도 안 되는 나라에서는 해외에 활로를 찾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하지만. 비즈니스로서 어떻게 보일지 개의치 않고 막무가내로 하는 건 배워야 할 점도 있지만 이들의 방식이 모두 옳다고는 생각하지 않아. 돈을 뿌리는 만큼 들어오는 돈은 적고.

 

 

∟mar****  23/19

한국은 여러 가지로 빠르네요. 

일본 지하철에서 핸드폰을 사용할 수 없었던 몇 년 전...한국의 지하철에서는 모두 전철 안에서나 지하에서도 전화를 해서 놀랬던 기억이 납니다.

 

 

∟lat****  145/32

정말 맞는 말이다. 와타나베 나오미나 베이비 메탈 등, 해외에서 대활약하고 있는 사람들의 일 따위는 눈길 주지 않고, 덴츠나 큰 예능 사무소의 높은 사람에게 아첨하는 사람만 텔레비전에 내, 둥기둥기 하고 있는 형편. 

고도 경제성장기에는 빛났던 일본의 대기업들도 이제는 낙오하고 단물을 빨아먹고 싶은 조직 노화의 낙원이 됐어. 아직도 이권에 매달려 뭔가 바꾸려는 기색은 찾아볼 수 없다. 연공서열이라고 하는 시시한 문화 때문에 찌부러지는 수많은 새로운 싹. 정말 아깝다. 지금의 일본이 있는 것은 우리 덕분이다'라든가 그의 단카이(*전후세대) 조직 노화 세력들이 사라져 감에 따라, 이 상황이 좋아져 가기를 바랄 뿐…

 

 

mam *****  625/185

기사의 사진을 보고, 미리 준비된 분위기가 감돌고 있는 것 같은 것은 기분 탓일까요?  

 

 

∟nis****  84/11

코로나의 영향으로 보통 점내 음식보다 배달이 많다고도 보이네요

 

 

∟ホームレスにハゲはいない  12/9

코멘트 주인이나 화제를 만드려고 하는 것뿐이라는 사람들은 해외를 가본 적이 없겠지. 동남아를 여행하면 평범하게 케이팝 인기를 알게 될 거라고 생각해. 일본 가수들은 티비에서 전혀 보지 못했지만, 케이팝은 자주 보였어.

 

 

∟*****  76/18

제대로 기사를 읽으라고. 음식 배달원이라고 써있잖아? 나도 마찬가지 기분이지만 빗나간 비판을 하다보면 이쪽이 부끄러워진다고

 

 

∟rro***  123/67

아니, 평범하게 그렇게 생각해. 이것은 프로모터 1명으로도 할 수 있는 일이고, 바람잡이는 고용 인건비도 적게 들 것 같아. 새로운 방법의 화제 만들기라고 감탄하고 있어ㅋ

 

 

∟Ctctctc  9/10

같은 캠페인은, 다른 동남아시아에서도 전개되고 있고, 베트남이나 필리핀 등에서도 큰 인기입니다. 분하지만, BTS는 어느 나라나 여성에게 큰 인기입니다.

 

 

kon *****  477/71

특히 한국의 예능계는 그렇지만 해외에서 파는 걸 정말 잘하는 것 같아. 그런 것이 타국에서 팔리면 이익도 있고, 그 나라 젊은 세대에 대한 이미지 제고와 친근감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메리트도 크지. 일본도 일본 굉장해 프로그램에서 자화자찬에만 젖는 것이 아니라, 현실을 보고 연예인을 포함한 모든 장르로 일본을 홍보하여, 타국으로 하여금 일본이 대단하고, 멋있다고 생각하게 하여 이익을 취해 갈 수 있도록 하고 싶어. 

 

 

∟aso****  43/16

>>특히 한국의 예능계는 그렇지만 해외에서 파는 걸 정말 잘하는 것 같아. 

한국이 잘한다기보다 일본이 서툰 거야. 그리고 자기들만 좋으면 된다는 방송국 등 기존의 오래된 컨텐츠 메이커들 때문. 그러한 일부 권력자들이 자신들의 지금 이익을 위해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지 않아. 도장도 공중전화도 CD도 텔레비전도 다 같은 거야. 변화하고 싶지 않은 일부 기득권자들이 방해하고 있다는 것. 그런 건 찌그러뜨리는 게 일본을 위하는 거야.

 

 

evv****  371/88

비판적인 목소리가 많지만 상업적으로는 대성공이라는 거지

결국은 돈 번 놈이 이긴 거야. 가게의 혼잡은 대응하지 않았던 가게 측이 나쁜 거지. BTS의 메뉴를 찾아온 손님 전용 계산대를 만들어 놓는다든가, 정리권 배부라든지 얼마든지 대응할 방법은 있었다.

 

 

kod****  209/88

그러고 보니, 페밀리마트에 BTS의 콜라보 드링크 있으니까, 아미라는 분들이 사주면 되지 않습니까?

아주 가난한 사람인 저는 가치도 모르고, 살 돈도 없으니 매점매석해 주세요.

식재료 손실이 발생하지 않도록 부탁드립니다.

한 병에 600엔 정도이기 때문에, 공동구매 하시면 어떨까요?

팬이라면 사겠죠. 맥도날드의 콜라보 같은 느낌으로 말야.

 

 

mtz *****  180/72

일본에서는 발매하지 말아주세요.

출시 결정되면 맥도날드에 항의하겠습니다.




번역기자:kalamoo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Koreajin

자료저장소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