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해외네티즌 "한국 영화가 왜 아카데미 외국영화상 후보에 못올랐지?"

모코모코콩 2019. 5. 1. 19:02
728x90

해외 영화포럼에 한국 영화가 아카데미 영화제 외국영화상 수상후보에 단 한번도 오르지 못했다는 사실에 대해서 글이 올라왔습니다. 이 글을 쓴 사람은 버닝이 오스카 상 후보로 지명되지 않았다는 사실에 놀라 오스카 영화제와 한국 영화에 대해서 조사해봤다고 합니다. 그리고 버닝 뿐 만 아니라 한국 영화가 단 한 번도 아카데미 영화제 외국영화상 수상 후보에 오르지 못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21세기의 최고의 감독(박찬욱, 봉준호, 이창동, 김지운 등) 중 일부는 한국출신이며, 한국 영화 시장도 세계에서 6번째, 영화 제작도 10위인데 왜 오스카에서 한국을 이런 식으로 대하는지 잘 모르겠다고 합니다. 댓글 역시 글쓴이와 같이 한국영화가 단 한편도 후보에 오르지 못한 걸 의아해 하는 반응이었습니다.

 

(참고로 한국은 이때까지 총 30편의 영화를 출품하였으나, 단 한 편도 후보로 지명되지 못하였으며, 우리나라 보다 더 많은 영화를 출품하고, 아직까지 후보에 지명되지 못한 나라는 포르투칼, 루마니아, 이집트, 필리핀 단 4나라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댓글>

 

 

 

thrillhouse83

영화 박하사탕 꼭 보기를 추천할게!

 

 

 

MadeinBangladesh235

완전 동의해. 한국인들은 정말 최고의 영화들을 만들 수 있어. 내가 본 영화 중에 몇 개는 진심 놀라웠어. 

 

 

 

Ricky_RZ

음 중국영화가 후보작으로 올라간적은 있어?

 

 

 

ㄴCephalopodRed

웅! 중국영화도 올란적 있고, 대만 그리고 홍콩 영화도 후보작으로 올라간 적 있어. 

 

 

 

ㄴRicky_RZ

멋지다!

 

 

 

Bailie2

너는 인종차별을 만들어내는 사람 중에 한 명이야!

 

 

 

Gronkparty15

어느 가족이라는 영화도 한국영화야?

 

 

 

ㄴCephalopodRed

친구, 그건 일본영화라네.

 

 

 

KasketKase

한국영화가 미국영화제에서 수상하지 못했다는 사실은 꽤 많이 알려진 사실이야. 어떻게 감히! 이런 생각은 쉽게 버려지지 않아. 

 

 

 

e3m88

오스카에서 상받고 그런거에 큰 의미두는걸 멈춰야돼. 이건 그냥 단지 할리우도 쇼일뿐이야. 상을 받은게 좋은 영화라는 걸 의미하지 않아!

 

 

 

simplefilmreviews

아가씨 대신에 밀정이 출품되었을 때, 오스카를 버렸어. 이건 엄청난 실수야!

 

 

 

ㄴPeekabooya

박찬욱은 한국 정부의 블랙리스트에 없어! 나는 오히려 밀정이 아가씨 대신에 제출되어야 한다고 생각했었어.

 

 

 

dvorahtheexplorer

기억해! 오스카는 100% 정치쇼야. 만약 너네가 대사나 로비스트를 보내지 않는다면 결코 후보에 오르지 못할거야. 

 

 

 

MikeBabyMetal

내 생각에 '아가씨'는 정말 최고의 영화라고 생각해. 10점 만점에 10점

 

 

 

tari101190

한국 영화는 꽤 훌룡해!

 

 

 

BlindfoldedNinja

음 한국에서는 다른 외국어를 사용하지 않아. 먼저 이걸 고치고, 그 다음에 영화를 만들어봐! 내가 해주고 싶은 말은 여기까지야!

 

 

 

Romek_himself

미국인들은 아시아인들로만 가득찬 영화를 좋아하지 않아. 그들은 그걸 다시 리메이크하지. 그래서 아시아 버전은 후보작으로 올리지 않아. 

 

 

 

KelvinsBeltFantasy

버닝은 내가 뽑은 최고의 영화 중에 하나야. 아 완전 열받아!!

 

 

 

WiseSanta

한국 영화중에 아카데미 영화제 외국영화상 수상후보에 오른 영화가 한 개 있기는 있어. 바로 밀정이야. 악마를 보았다 감독(김지운)이야! 훌룡한 액션이 있고, 꽤 멋진 영화였어. 하지만 나는 이 영화가 한국 영화중에 최고의 영화는 아니라고 생각해. 봉준호 감독이 처음으로 오스카 상을 타는 감독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해!

(2016년에 밀정이 아가씨 대신에 출품되기는 했으나, 최종 후보작에 오르지는 못했습니다.)

 

 

ㄴSquirrelGirl_

솔직히 말해서 밀정은 별로였어. 

 

 

 

ㄴㄴCephalopodRed

너 틀린거 같은데. 밀정은 심지어 후보에 오르지도 못했어.

 

 

 

ZorroMeansFox

오아시스랑 마더는 제출되었었어. 그리고 최종 후보에 오를 가치가 있는 영화들이었어. 하지만 오스카는 탈락시켰지.

 

 

 

ㄴPoonaniiPirate

오아시스는 도전적이고, 아름다운 영화야. 

 

 

 

ㄴtravioso

봉준호 영화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가 바로 마더야! 

 

 

 

Mutatiion

한국인들은 유럽애들만큼이나 스릴러를 정말 잘 만들어! 

 

 

 

tabiotjui

올드보이는 오스카를 천 번 이상 받았었야만해!!

 

 

 

Alkaliaci

오스카도 모방 시상식일 뿐이야. 

 

 

 

americanslang59

시청자의 인기와 편의성을 따진다면 영어권에서는 이 순서대로 인거 같아. 스페인어/이탈리아어/프랑스어 --> 독일어 --> 한국어 --> 일본어 ---> 힌디어 --> 그리고 그 밖의 언어들

 

 

 

ㄴCephalopodRed

나라면 일본어를 한국어 앞에 넣을꺼야. 나는 애니메이션을 좋아하거든. ㅎㅎ

 

 

 

Chicago31

아가씨는 후보작에 오르고, 외국영화상을 수상했었야만해! 

하지만 한국 영화진흥위원회에서는 국내 정치적 이유때문에 '아가씨' 대신 '밀정'을 출품하기로 결정했어. 만양 한국 영화진흥위원회가 '아가씨'를 출품하기로 결정했었더라면 오스카 상을 수상했을거야. 그들이 망쳤어. 

(2016년 박찬욱 감독의 ‘아가씨’ 대신 ‘밀정’을 출품하였으나, 당시 ‘밀정’의 아카데미 진출이 불발되고, ‘아가씨’는 해외 여러 영화제에서 잇따라 수상하자 국내 영화팬들이 영진위의 출품작 선정 기준을 문제삼았었습니다.)

 

 

 

LSFModsAreNazis

버닝이 오스카에서 외면당했다니!! 

 

 

 

wingnut5k

오스카는 외국 영화에 대해서 그리 신경쓰지않아. 왜냐하면 오스카는 부분적으로 마케팅이기 때문이야.

 

 

 

ㄴJantripp

그들은 부분적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마케팅이야. 한 국가에서 업계를 홍보하기 위해 상을 주는 하나의 산업같은거야. 왜 그들이 경쟁 업계를 홍보하는 거에 대해서 걱정해야해?

 

 

 

Thatoneasian9600

나도 진짜로 이 주제에 대해서 흥미롭게 생각하고 있었어. 내가 한국인 혼혈이기 때문에 그런거 일 수 도 있어. 한국 영화가 단 한 번도 최종 후보에 오른적이 없다는 걸 알게 된 후 정말 놀랐어. 나는 몇 일 전까지만 해도 올드보이가 후보에 올랐었다고 생각해왔었거든. 

 

 

 

ㄴCephalopodRed

올드보이는 심지어 오스카에 출품되지도 않았었어. 이거에 대해서는 놀랍지도 않아. 

 

 

 

ㄴㄴxvalicx

한국정부의 블랙리스트에 박찬욱이 있는건 분명해! 2017년 최근까지 어떤 종류의 예술 지원을 받지 못하는 블랙리스트에 그의 이름이 있었

 

 

 

Delta-Assault

나는 상관없다고 생각해. 

 

 

 

fobby88

지난 20년을 살펴보면, 동아시아의 최고의 영화는 한국에서 만들어졌어. 이건 정말 의심할 여지가 없어. 달콤한 인생과 대부2는 나를 위해 만들어진 영화야. 내가 본 최고의 갱스터 영화 중에 하나야. 살인의 추억은 내가 본 영화 중 최고의 살인 미스터리 스릴러야. 그리고 올드보이는 내가 본 복수 영화중에 2번째로 최고야. 첫번째는 1962년에 일본에서 만들어진 하라키리(harakiri)얌. 그리고 2001년에 만들어진 엽기적인 그녀는 나의 10대 감성을 자극했어. 그리고 대체적으로 한국은 스릴러 장르를 잘 만드는 거 같아. 

  

 

 

ㄴsanjuroben

살인의 추억은 모든 장르를 통트러서도 최고의 영화 중에 하나야. 많은 사람들이 한국은 나쁜 영화를 만들어낸다고 지적하고 있어. 하지만 너네 최근에 넷플릭스 본 적 있니? 한국에는 정말 무수히 많은 좋은 감독(봉, 박, 김, 그리고 이! 나는 장철수(김복남 살인사건의 전말)랑 나홍진(곡성)을 추가할래.)들이 있어. 그리고 그들은 계속해서 다른 나라의 어떤 영화보다 더 좋은 영화를 만들어 내고 있어. 

 

 

 

ㄴCephalopodRed

나도 한국 영화 좋아해. 하지만 나는 여전히 일본영화가 한국영화보다 위라고 생각해. 중국도 정말 좋은 영화들을 만들어내고 있고. 

 

 

 

ㄴㄴSquirrelGirl_

전반적으로 볼 때, 일본과 중국은 한국과는 거리가 멀어. 중국 정부는 아티스트들에게 압박을 가해, 그들은 훌룡한 작품을 만드걸 중단했어. 중국 영화중에 잘 만들어진 영화들을 생각해봐. 그건 모두 15세 이상 관람하는 영화야. 그리고 불행하게도 일본은 정말 낮은 퀄리티의 영화만 많이 만들어. 정말 가뭄에 콩 나듯 괜찮은 영화가 나오지.  

 

 

 

ㄴㄴㄴSmaugTangent

일본은 정말 낮은 퀄리티의 영화만 많이 만들어. 정말 가뭄에 콩 나듯 괜찮은 영화가 나오지.  

 

일본 대신 미국으로 단어를 바꿔도 될 꺼 같아. 

 

 

 

ㄴㄴThe-Go-Kid

살인의 추억에 한표요! 하루에 영화를 4편을 본 적 이 있는 데, 살인의 추억은 그 4편 중 하나였어. 다른 2개는 본 슈프리머시(Bourne Supremacy), 콜래트럴(Collateral)였어! 아마도 최고의 날이 아니였을까 싶어.  

 

 

 

herecomesjohnny420

부자가 주인공에게 했던 일이 밝혀지는 장면을 보면서 '와우 이 영화 속도감 장난 아니구만'이라고 생각했어!!

 

 

 

jackaroojackson

오스카는 자막을 읽는건 힘들다고 생각하나봐. 그들은 후보작으로 오르는데 보증된 외국영화에만 겨우 신경을 써. 그리고 나머지 영화들은 귀찮아해.

 

 

 

ㄴPapaJacky

이건 단지 아카데미만의 문제는 아니야. 미국인들은 일반적으로 자막 읽는걸 별로 좋아하지 않아. 다른 나라의 경우는 잘 모르겠네. 그러나 이게 일반적일꺼야. 비단 영화뿐만이 아니라.  스타트렉 디스커버리(star trek discovery)에서 사람들이 어떠한 장면을 두고 불평하는 글을 본 적이 있어. 주인공들이 클링곤의 언어로 대화할 때, 자막이 나왔기때문이야!! 이건 오타꾸들도 자막을 싫어한다는 걸 보여준 예라구!

 

 

 

ㄴpottermuchly

나는 종종 궁금해왔어. 미국인들이 자막 읽는걸 피하기 위해서 다른 나라의 영화들을 리메이크 하는건지에 대해서...

 

 

 

ㄴmochikitsune

나는 영어밖에 할 줄 몰라. 하지만 나와 동생은 항상 자막으로 영화를 보는 걸 좋아해. 하지만 부모님들은 "자막 읽느냐고 영화에 집중할 수 없어!"라고 하시면서 자막이 있는 영화보는 걸 싫어하셔. 

 

 

 

ㄴLenitas

내 남편도 자막이 있는 영화는 그게 어떠한 영화더라도 거절해. 그 영화가 지금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잘나가는 영화라고해도 말이야. (참고로 남편은 캐나다인이야.)

 

 

 

ㄴLizardOrgMember5

..... 그리고 이게 바로 할리우드가 외국 영화를 리메이크 하는 이유지.

 

 

 

ㄴAmbarino

나는 미국인이지만 자막 있는 영화보는거 좋아해!

 




번역기자:AIlen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728x90